[KIIP level 4] 10과 (Lesson 10): 종합 연습 1 General practice 1

Also Read

 Lesson 10: 종합 연습 1

<Page 103>관용 표현 Idiomatic expression
관용표현 Idiomatic expression
- 눈에 안 차다  to have overly high standards, to be too picky
- 눈이 빠지도록 기다리다 to wait impatiently for (until the eyes fall out)
- 한눈을 팔다 to take one`s eyes off
- 눈을 붙이다 to get some sleep, to take a nap
- 입이 짧다 to have a small appetiteto have a short mouth
- 얼굴이 반쪽이 되다 to become half faced, to look very haggard from sickness or pain
- 코 묻은 돈 a child´s pocket money
- 콧대를 꺾다 to knock a person down a peg, to be taken down a place, to be put in one's place
- 등을 돌리다 to turn one´s back to someone, to stop being on someone’s side, to not like someone anymore
- 머리가 잘 돌아가다 to be fast thinking
- 귀에 못이 박히다 to be tired of hearing something
- 배꼽이 빠지다 to laugh oneself into convulsions (to death)

1) 마음에 들지는 않지만 시간이 없어서 --------------------이 중에서 골라야 한다.
2) 남자친구와 1시에 만나기로 했는데 --------------------오지 않는다.
3) 제가 없다고 다른 여자에게 --------------------안돼요.
4) 너무 피곤해서 그런데 30분만-------------------- 좀 깨워 주세요.
5) 우리 아버지는 -------------------- 항상 음식을 조금 먹다가 그만 드신다.
6) 몸은 좀 괜찮아요? 아프더니 --------------------
7) 나는 돈이 모자라서 조카의 -------------------- 까지 썼다.
8) 항상 나를 무시했지. 이번 경기에서는 꼭 이겨서 --------------------
9) 평소에 자기만 잘난 줄 알더니 하나 남은 친구까지 --------------------
10) 어제 잠을 많이 잤더니 -------------------- 오늘 시험을 보면 더 잘 볼 수 있을 것만 같아.
11) 공부 좀 하라고 그렇게 -------------------- 말을 했는데도 또 자네요.
12) 고향 친구를 만나서 고향 이야기를 하며 ----------------- 웃었더니 스트레스가 다 풀리네요.

Answer:

(1) 눈에 안 차도
(2) 눈이 빠지도록 기다려도
(3) 한눈을 팔면
(4) 눈을 붙일게요
(5) 입이 짧으셔서
(6) 얼굴이 반쪽이 되셨네요
(7) 코 묻은 돈
(8) 콧대를 꺾어 놓겠어
(9) 등을 돌렸대요
(10) 머리가 잘 돌아가네요
(11) 귀에 못이 막히게
(12) 배꼽이 빠지도록



<Page 104 - 105> 어 휘
Answer: 

1. 
(1) ③ 살리다
(2) ① 장만하다
(3) ⑤ 뛰어나다
(4) ④ 검색하다
(5) ② 돌리다
(6) ⑥ 체포하다


2. (1) ③ (2) ②

3. (1) ① (2) ①

4. 
(1) 처리할 수 있으니까 
(2) 뛰어나더라고요
(3) 분담하는 

(4) 장만해
(5) 유출될 

(6) 청혼했대요5. 
(1) 줄거리 (2) 중매
(3) 수출품 (4) 개학(날)


<Page 106 - 17> 문 법
1. 
(1) ① 
(2) ④
(3) ④ 

(4) ④
(5) ① 

(6) ②

2. 
(1) 입원하래요 → 입원했대요
(2) 죽지 않고 → 죽이지 않고
(3) 고칠느니 차라리 → 고치느니 차라리
(4) 주문할 → 주문한
(5) 올래요 → 온대요


3. 
(1) 들을수록 더 아름다워요
(2) 연습을 많이 했는데도 너무 떨려서 발표를
망쳤어요(잘 못했어요)
(3) 우유를 많이 마시게 하세요
(4) (안 그래도) 지금 가려던 참이에요
(5) 아이가 있을 줄 몰랐어요 / 결혼한 줄 몰랐어요
(6) 교통사고가 나는 바람에 병원에 갔다왔어요
(7) 타느니 차라리 걸어가겠어요
(8) 아침에 비가 오더라도 가도록 해요/ 비가 오더라도 갈 거예요
(9) 얼마나 재미있는지 몰라요
(10) 사온대요


<Page 108> 듣기

 : 상호 씨, 저 쿤인데요. 사람들은 다 왔어요?
지금 시청역을 지나고 있는데 길이 많이 막히네요. 이렇게까지 막힐 줄 몰랐어요.
상호 : 안 그래도 지금 쿤 씨한테 전화하려던 참이었어요. 오늘 시청역 앞에서 도로 공사를 한
다고 했는데 몰랐어요? 사람들은 거의 다 왔어요. 쿤 씨하고 웨이 씨만 오면 돼요. 기다릴 테니까 빨리 오세요.
 : 제가 오늘 파티 케이크를 준비하기로 했는데 늦어서 미안해요. 저 기다리지 말고 먼저 식
사하고 계세요. 롯데백화점에서 케이크만 사서 빨리 갈게요.
상호 : 롯데백화점이요? 요즘 백화점 세일이라서 사람이 정말 많을 거예요. 그냥 오세요. 제가
앞에 있는 빵집에서 살게요. 롯데백화점에 갔다 오려면 1시간은 더 걸릴 거예요.
 : 그래요? 그럼, 케이크를 부탁할게요. 진 씨가 생크림을 못 먹으니까 고구마 케이크를 사든
지 치즈 케이크를 사든지 하세요. 정말 미안해요.
상호 : 네, 걱정하지 마세요. 제가 맛있는 것으로 살게요. 아, 웨이 씨도 왔네요. 쿤 씨만 오면 돼요. 빨리 오세요.
 : 네, 광화문 앞에서 길거리 공연이 있다고 해서 한국고등학교 뒤쪽으로 가려고 해요. 내
비게이션을 보니까 15분 후에 도착할 것 같아요. 예정대로 8시에 시작하셔도 돼요.
상호 : 제가 케이크를 사 올 시간이 필요하니까 8시15분에 시작할게요. 사고 안 나도록 조심히
오세요.
 : 네, 이따 봐요. 고마워요. 상호 씨

Vocabulary:
부탁하다 to request

Answer:
(1) ③
(2) ① X ② O ③ X

<Page 19> 읽기

내 인생에서 가장 기억에 남는 순간
누구에게나 인생에서 잊지 못할 순간이 하나쯤 있을 것이다. 그 순간이 어떤 사람에게는 첫사랑과의 데이트나 결혼일 수도 있고, 소중한 사람을 잃은 끔찍한 사고의 순간일 수도 있다. 나에게도 그런 잊지 못할 순간이있다.
내 인생에서 가장 기억에 남는 순간은 2011년 여름에 있었던 ①교통사고이다. 나는 그때 일본에서 대학교를 졸업하고 한국 회사에 취직해서 한국에 온지 1개뭘밖에 되지 않았다. 그날은 몸이 좋지 않았는데도 회사 일때문에 외근을 나가야 했다. 강남역 앞을 지나고 있는데 갑자기 앞 차가 멈추는 바람에 앞 차와 교통사고가 나고 말았다. 앞 차 주인이 차에서 내리더니 내 차로 와서 소리를 지르며 내 잘못이라고 했다. 너무 무섭고 어떻게 해야 할지 모르고 있었는데 지나가던 남자가 와서 경찰에 신고를 하고 나를 도와주었다. 그 남자는 잘 못하는 영어로 괜찮으냐고 물었다. 그 남자의 도움으로 나는 교통사고를 잘 처리할 수 있었다.
운전을 하는 사람들은 한번쯤 있을 수 있는 일이지만 그 교통사고가 내 인생에서 가장 기억에 남는 순간이다. 왜냐하면 그 교통사고 때문에 지금의 ②남편을 만날 수 있었기 때문이다. 며칠이 지난 후에 도움을 준 그남자에게 고맙다고 전화를 했고 감사의 뜻으로 저녁을 샀다. 그렇게 우리는 친해졌고 2012년 2월에 결혼을했다. 눈을 감고 다시 생각해도 정말 신기하다. 몸이 아파서 ③외근을 나가지 않았거나 ④버스를 탔다면 교통사고가 나지 않았을 것이고 지금의 남편을 만날 수 없었기 때문이다.

Vocabulary
순간 moment, instant
데이트 date
잃다 to loose
끔찍하다 terrible, awful
갑자기 suddenly, all of a sudden
멈추다 to stop, to halt
-는 바람에 as a result of...
지르다 to yell, to shout
잘못 fault, mistake, misstep
처리하다 to handle
왜냐하면 because, since, by reason of

Answer: 1. (1) ④ (2) ③

>> For studying other lessons of KIIP - Level 4, CLICK HERE

>> Like my facebook to update more Korean lessons: Say Hi Korean


Share this

Author:

안녕하세요? 즐거운 하루를 보내세요!ㅎㅎ

0 comments: